[섬총사]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영산도 배편및 영산도 힐링장소는

길거리의 철학자는 세상을 바꾸는 좋은 아이디어, 좋은생각, 좋은정보,핫이슈등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지난 31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섬총사’에서는 영산도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만끽하는 강호동, 김희선, 정용화, 김뢰하, 이규한의 모습이 왜이리 부럽고 훌쩍 떠나고 싶은생각이 ......


섬총사 배경이 된 영산도 무척이나 가보고 싶은생각이 들어서 영산도 배편이랑 시간표가격등을 알아보았네요. 





400여 가구가 살던 곳은 현재 28가구 45명밖에 남지 않게 되었으며, 고령화되어 장래에 무인도가 될 가능성이 높은 곳이라고 합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인해 다도해해상국립공원과 신안-다도해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2013년 환경부 자연생태우수마을로 지정되어 국립공원 명품마을로 조성중이라고 합니다.


영산8경, 영산10리길, 영산도 벽화의거리, 낙조가든, 양식이 없는 청정해역에서 채취된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 등 영산도는 조용히 머물며 도시에서 찌든 삶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 할 수 있는 힐링 명소라고 합니다. 섬총사pd님들은 이런곳을 어째 알았을까? ㅎㅎ




자 그럼 목포여객선터미널에서 흑산도를 경우해서 영산도 가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에서 4시간정도 소요되며 요금은 우등기준 30,400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일일 주차요금은 5,000원정도 이니 저렴한 편이네요.


영산도를 가시는 방법은 

목포여객선터미널 -> 흑산도항 -> 뒷대목(도보이동) ->영산도 선착장

순으로 배를 갈아타셔야 합니다.



목포여객선 터미널에서 흑산도항터미널은 하루 4번 운행을 합니다.

목포 -> 흑산도 7:50,8:10,13:00,16:00 

흑산도 ->목포 9:00,11:10,15:30,16,20




일단 흑산도에 도착하시면 도보로 5분거리에 있는 뒷대목으로 이동하셔서 영산도행 배를 타셔야 합니다.

목포에서 흑산도행 8:10배를 타시고 바로이동하시면 10:20분 영산도행 배를 타심면 기다림없이 바로 영산도로~~~~

나올실때는 14:30분 흑산도행 배를 타시고 목포행을 타시면 하루코스가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1박을 하셔야 합니다.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목포여객선터미널 영산도배편목포여객선터미널 영산도배편


운임비는 34,300~ 도선비5,000 이니 성인왕복이 약 80,000원 정도 합니다 .ㅠㅠ

휴가철에는 10%할증이 됩니다.



휴가철이라 좌석이 없네요...가격도 10%할증도 되고





배타시고 어리럽고 힘든 멀미를 달래주는 민간요법 부뚜막에서 우려낸 민들레차가 좋다고 합니다.


목포에서 흑산도를 향해 2시간배를 타고 배에서 하선해서 5분거리를 걸어 영산도 배타는곳까지 가서 그곳에서 영산도 가는배를 무사히 타고 목적지 명품섬 영산도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흑산도로 가는 쾌속선을 타고 이동한 경로이구요. 동양고속훼리와 남해고속에서 번갈아가면서 쾌속선을 운행하고 있으니 시간대 맞춰서 예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체일 경우는 할인이 적용되겠지요. 


파도가 심할때는 놀이기구 저리가라 할정도이니 사전예방하는 차원에서 멀미약은 먹고 타시는 것을 권합니다.^^


영산도 숙박정보를 알려드릴께요.


영산도 숙박


영산도 숙박


영산도 숙박


숙소 및 이용문의 : 010-7330-7335 인터넷 예약은 안되는것 같구요 전화번호를 올려드릴께요.


영산도 명품마을에서 힐링많이들 하세요.~~~





이미지등은 모두 인용을 목적으로 사용했으며 저작권은 원저작권자에 있습니다. 

유용한 포스팅였다면 아래의 ♡공감 버튼을 꾸욱~! 감사합니다.


이미지 맵

이전다음글

'여행나드리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