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보험은 누가 만들까요?
보험회사 vs 보험가입자
안녕하세요 "맘스머니"입니다.
오늘은 시대별 HoT한 보험의 진실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어디까지나 보험회사를 단순 나쁘다, 좋다로 정의하는게 아니라 보험가입자인 우리가 좀더 알고 보험에 가입하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취지에서 글을 올려 봅니다.
인기 보험은 누가 만들까요? |
정답은 보험회가와 보험설계사가 만든다입니다. 너무 쉽나요..ㅎㅎ
그 이유는 보험회사의 생리와 보험상품의 생리를 조금만 알게 되면 답이 나올수 있습니다. 보험회사는 뭘로 먹고 살까요 내가 매월 납부하는 보험료 일까요 ㅎㅎ 보험가입하는 사람에게 언제나 유리한 조건의 최대의 보장이라고 하면 가입자가 유리한데 그럼 보험회사는 자선사업 단체 일까요 ................
아이러니 하게도 그러면서도 매분기마다 수익이 난다는 진실.....................
가장 많이 가입한 보험이 가장 좋은 보험일까? |
혹시 언론의 홍보, 광고를 통해 가입자에게 좋은 보험이 아니라 보험회사에게 돈을 많이 벌어주는 보험을 요즘 가장 HOT한 보험이라고 가입자의 심리를 부추이는 상술이 아닌지 생각해 볼필요가 있습니다.
보험회사의 수익은 돈을 많이 벌어줄 상품을 개발해서 많이 파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즉 가입자에게 많은 혜택을 주는데 목적이 있는게 아니라 보험회사가 많은 수익을 내는데 보험 상품을 개발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보험회사가 새로운 보험을 만들고 팔기 위해서는 무엇부터 할까요? |
바로 신규계약을 하는 보험설계사에게 지급할 수당을 알려주는 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수당은 어떻게 결정될까요? 보험가입자에게 유리한 상품은 당연 수당이 낮게 책정되고 보험회사에 유리한 상품은 수당을 높게 책정해서 보험 설계사로 하여금 자연스레 수당이 높은 보험상품 즉 보험회사에 유리한 상품을 많이 팔도록 유도한다는 겁니다. 그렇게 되면 수당이 높은 보험이 많이 팔리고 당연히 요즘 대세보험 또는 인기있는 보험이 된다고 하니 진정 누굴 위한 인기있는 보험인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보험설계사의 신규계약 창출은 곧 보험설계사의 밥그릇이고 보험회사의 최대의 목적이라고 합니다.
시장에 보험가입자가 없을때 보험회사는 또다른 새로운 보험상품을 만들고 보험설계사로 하여금 끈임없이 보험을 가입시키도록 하겠죠. 이런 보험회사와 보험설계사의 이해가 상충해서 ‘과거 보험상품을 비방하고 끈질긴 해약을 강요하고 새로운 보험으로 갈아태우기’등를 통해서 보험설계사와 보험회사가 먹고 산다는 게 누굴 위하여 하겠어요.보험가입자를 위해서 일까요? 아님 보험회사 회사와 보험설계사의 위해서 일까요?
당연 보험회사 회사와 보험설계사의 위해서 겠죠.
그래서 시대별 핫한 또는 인기있는 보험은 보험회사와 설계사의 합작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맘스머니 TIP~~~~~ |
시대의 분위기에 편승하고 보험설계사의 달콤한 말과 보험회사에 언론홍보, 광고 등을 통한 인기있는 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최악의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대세 보험’이라며 가입조건이나 보장조건을 최대한 과대 포장하는 이런 보험상품은 일단 가입을 보류하고.
인터넷을 뒤지면 똑같은 보장조건이라도 좀더 낮은 보험료를 납부 하는 상품을 골라 가입할수 있습니다.
과연 지금 인기 있는 보험이
내년 또는 내후년에도 인기 있는 보험상품일까? 정답은 아니다 입니다.
과거를 보면 유행처럼 연금보험 -> 종신보험 -> 변액보험 -> 보장자산 -> 은퇴설계(연금보험) 보험상품이 최고 인 것처럼 좋은말로 포장해서 판매했던 보험이 지금도 인기가 있나요. 아니죠. 그때 그때 달랐죠.
인기있는 보험의 진실이었습니다.
보험은 꼭 필요한 최소한만 가입하시고 꼼꼼이 비교해서 가입하세요.
인기있는 보험을 가입하고 해약하면 누가 좋을까요? 정답은 "맘스머니" 가족들도 다 알고 계시죠...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앞으로 더욱 유익한 포스팅으로 보답하겠습니다.~ ^-^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