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185cm 만드는 생활습관
1. 식습관
성장에 중요한 칼슘이 많은 멸치나 굴, 근육이 만들어지는데 기본이 되는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이나 치즈 등도 잘먹어야 한다. 물론 이외에도 각종
비타민이나 무기질 , 탄수화물 등 골고루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아이들의 경우 간식을 많이 먹다보니 달거나 튀긴음식,짜고 자극적인 음식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 하지만 이는 키 성장에 방해가 된니
많이 먹지 않도록 한다. 비만을 경계해야 한다. 살이 찌면 피하지방이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데 이는 성장판이 빨리 닫히게 된다.
-> 식습관은 어려서 부터 부모와 같은 밥상에서 부터 시작된다. 부모가 먹는 음식에 길드려져 아이에 모습은 지금에 부모모습과 닮은꼴 모습이 된다. 나의 모습보다 나은 유전자를 같도록 부모부터 식습관을 고치자.
2. 생활습관
수면중에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나온다. 보통 밤 10시~새벽2시가 가장 많이 나오는 시간이다. 따라서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책상에 지나치게 오래 앉아있게 하지 않는다. 최소한 1시간에 한번씩 일어나서 스트레칭정도를 하거나 돌아다녀서 몸을 풀어줘야 한다.
자세가 안 좋아서 척추가 휘면 성장 호르몬 분비가 억제된다. 특히 요즘같이 학교나 학원에 오래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아이들의 경우 더 많다.
서 있을때는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똑바로 펼수 있도록 하고 앉아 있을때는 엉덩이를 의자 끝까지 붙인 다음 허리를 펴고 다리를 90도로 바르게 내려서 앉도록 한다.
잠자고 일어나서 몸을 쭉 늘려주는 스트레칭을 매일하면 좋다 . 누워서 몸을 편안하게 하고 두손은 위로 쭉 올리고 두 발은 반대방향으로 쭉 늘어나게 해보자. 쉽게 몸을 쭉쭉 늘리고 관절과 근육을 이완시켜 성장에 도움이 된다.
무거운 책이나 물건을 오래 들지 않도록 한다.
-> 공부하는 중간중간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칭 꼭 기억하자. 잠자리에 눈을 뜨면 그 자리에서 머리 위로 손끝을 모으고 다리는 발가락에 힘을 주어손끝으로 위로 발끝은 아래로 힘을 주어 몸에 척추를 늘려주자.상쾌한 아침에 기다리게 된다.
3. 운동습관
농구, 배구 같이 점프를 하는 운동이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다. 점프가 동반되면 근육 길이가 길어지고 성장을 촉직한다. 하지만 성장판이 열려있는 아이들의 경우 자칫 잘못하면 성장판에 큰 무리를 줄수 있다. 점프를 하면서 몸에 5배 정도 되는 무게가 하체에 실리기 때문이다. 따라서 운동을 할때도 너무 무리하게 하지 않도록 한다.
자기전에 지나친 운동은 금물이다. 자기전에 하는 지나친 운동은 피로도를 증가 시켜 성장하는데 도움이 안된다. 단 매일 매일 습관화된 적절한 운동은 필요하다.
가장좋은 운동은 스트레칭과 같이 몸을 쭉쭉 늘려줄수 있는 운동이다. 철봉매달리기 같은 운동도 좋다. 몸에 무리없이 관절과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늘려주어 성장을 촉진하는데 효과적이다.
운동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운동은 1시간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하루 1시간 정도는 뛰어놀기만 해도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이다.
노는 동안 비타민 D가 생성되 칼슘의 흡수를 돕고 척추가 바로 설수 있도록하며 근육도 강화되고 성장 호르몬도 촉진한다. 이는 몸 건강 뿐 아니라 정신 건강에도 가장좋은 방법이다.
-> 성장기에 있는 우리아이 절대 금해야 하는것은 지나친 운동,근육강화운동은 피하는게 좋다. 지나친 운동은 피로도를 높여서 성장하는데 도움이 안되고 근육강화운동(몸짱운동)은 키크는데 적이다.
--기억하자--
우리아이 185cm 만드는 스트레칭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