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보험이 싸지 않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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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쇼핑 보험이 싸지 않은 이유

 

구입이 편해서 또는 저렴하다는 이유 등으로 홈쇼핑이나 인터넷을 통한 보험 구입 비중이 계속 늘어나고 있다.

과연 홈쇼핑 채널을 통해 보험 구입을 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의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해주는 장점만 가지고 있을까? 방송 진행자가 침이 마르게 칭찬하는 보험은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수 있는 상품일까? 꼭 그렇지만은 않은 이유를 알아보자

 

  

 홈쇼핑 보험이 싸지 않은 이유

 

 첫째, 판매비용이 많이 들어간다.

설계사를 거치지 않고 구입하는 관계로 보험료가 싸다고 알고 있다. 사실은 광고방송 송출비 명목 과 판매 건수에 따른 일정부분의 수수료를 홈쇼핑사에 지급한다. 금액 상상을 초월한다.

이러한 비용은 결국은 사업비 속에 포함되어 홈쇼핑 보험 가격에 살며시 포함된다.

 

둘째, 광고비용은 소비자가 부담한다.

많은 비용을 지불하며 판매를 하기 때문에 저가의 보험이라도 수익을 내기 위해서는 보험사 나름대로 판매전략을 세울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비용을 빼고 이익을 내기 위해 전속 설계사들의 판매상품보다 내용이 떨어지는 상품을 파는 것이다. 질이 떨어지더라도 소비자들이 잘 구분하지 못하는 방법을 사용할 수도 있다.

 

셋째, 보험회사는 이익일까?

보험회사 수익은 좋지 않다고 한다.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질병에 대한 조기발견으로 인해 보험금지급이 늘어난 것도 이유지만 홈쇼핑 특성상 보험사가 가입자들의 건강상태를 제대로 확인하지 못하고 가입을 허용하게 되면서 문제가 생긴 것이다.

 

 

보험회사들이 수익도 별로 없는 홈쇼핑 보험판매에 열을 올리는 이유는 전속 설계사들이 취급하지 않는 중저가 상품을 팔 수 있어 고객저변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된다고 한다.

 

홈쇼핑 보험은 주로 저가보험이면서 보험료중 많은 부분이 광고비와 판매비로 들어가기 때문에 보장이 좋을수가 없다. 보험회사는 절대 손해보는 게임을 하지 않는다.

 

홈쇼핑 보험 가입시 우선 고려할 사항

1. 보장내용이 좋으면서 보험료가 싸야 좋은 보험이다.

2. 홈쇼핑 보험을 가입할거면 화면에 잘보이지 않는 작은글씨를 놓치지마라,

작은글씨에 소비자들이 주의깊게 봐야 할 사항들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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